본문 바로가기
보충제

감태 추출물 효능 부작용 먹는법 수면개선

by ┠┬┬┨
728x90

감태 추출물은 식약처로부터 수면의 질 개선과 관련된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입니다.

감태 추출물에는 플로로탄닌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중추신경계에 작용하여 가바수용체를 활성화시킵니다.

가바수용체는 신경계의 흥분을 억제하는 역할을 하는데, 플로로탄닌이 가바수용체를 활성화시키면 각성활동이 감소하고 수면이 촉진됩니다.


감태 이미지1
감태 이미지1

감태 추출물의 효능

 

감태 추출물의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수면의 질 개선:

감태 추출물에는 플로로탄닌이라는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체내 수면 물질인 가바 수용체를 활성화시키고, 뇌의 각성 활동을 억제하여 편안하고 깊은 수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식약처에서는 감태 추출물이 수면의 질 개선에 도움이 된다는 기능성을 인정하였습니다.

2. 항산화 효과:

감태 추출물에는 카테킨, 디에콜, 에클로탄닌 등 강력한 항산화 물질이 들어 있습니다.

이들은 세포의 손상과 노화를 방지하고, 면역력을 증진시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

감태 추출물은 다른 해조류에 비해 폴리페놀 성분이 10배 이상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3. 혈당 조절 효과:

감태 추출물은 당을 생성하는 효소의 작용을 억제하고, 인슐린을 생성하는 췌장의 베타세포 기능을 증가시켜 혈당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한 연구에서는 당뇨병 전단계 성인 80명을 대상으로 감태 추출물 1,500mg 12주간 섭취하게 한 결과 대조군에 비해 식후 혈당 수치가 유의미하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4. 콜레스테롤 조절 효과:

감태 추출물은 혈관 속 지방을 분해하여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주고,나쁜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등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을 돕는 작용을 합니다.

한 연구에서는 과체중의 한국인 성인들을 두 그룹으로 나눠 한 그룹은 72mg, 다른 한 그룹은 144mg의 감태 추출물을 12주 동안 매일 섭취하도록 했더니 두 그룹 모두 대조군에 비해 체질량 지수 (BMI), 허리둘레, 나쁜 LDL 콜레스테롤 및 총 콜레스테롤 수치가 유의미하게 감소했다고 합니다.

5. 항염 효과:

감태 추출물은 산화질소를 억제하고 염증 유발 물질인 사이토카인의 생성을 감소시켜 염증을 줄여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만성 염증은 천식, 관절염, , 당뇨병, 심장병과 같은 수많은 질병의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염증을 낮추면 질병의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6. 피로 회복:

감태 추출물은 체내의 에너지 대사를 촉진시켜 피로를 회복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한 연구에서는 감태 추출물을 4주간 섭취한 사람들이 섭취하지 않은 사람들보다 피로도가 낮고 활력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7. 변비 개선:

감태 추출물은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운동을 촉진하고, 변비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한 연구에서는 감태 추출물을 4주간 섭취한 사람들이 섭취하지 않은 사람들보다 배변 횟수가 증가하고, 변의 상태가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8. 피부 건강 개선:

감태 추출물은 비타민 A, C, E 등 피부에 좋은 영양소가 들어 있으며, 항당화 활성과 우수한 미백력, 항염 효과가 있어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참고:

[1]: https://www.mfds.go.kr/brd/m_99/view.do?seq=43083

 

식품의약품안전처>알림>언론홍보자료>보도자료 | 식품의약품안전처

[보도참고자료] 식약처, 국제의약품규제조화위원회(ICH) 활동 설명회 개최 식약처, 국제의약품규제조화위원회(ICH) 활동 설명회 개최 첨부파일 첨부파일 전체 다운로드 --> 10.22 (보도참고) 의약품

www.mfds.go.kr

[2]: https://www.ncbi.nlm.nih.gov/pmc/articles/PMC4369568/

 

Internal Iliac Artery Aneurysmo–Colonic Fistula after Endovascular Stent-Graft Repair: A Case Report

We describe rare ilio-enteric fistula that developed after endovascular repair of a left internal iliac artery aneurysm (IIAA). An 83-year-old man with a history of previous surgeries via laparotomies suddenly developed a high fever 3 years after undergoin

www.ncbi.nlm.nih.gov

[3]: https://www.ncbi.nlm.nih.gov/pmc/articles/PMC3210606/

 

Fucoxanthin, a Marine Carotenoid Present in Brown Seaweeds and Diatoms: Metabolism and Bioactivities Relevant to Human Health

The marine carotenoid fucoxanthin can be found in marine brown seaweeds, the macroalgae, and diatoms, the microalgae, and has remarkable biological properties. Numerous studies have shown that fucoxanthin has considerable potential and promising applicatio

www.ncbi.nlm.nih.gov

[4]: https://www.ncbi.nlm.nih.gov/pmc/articles/PMC5579641/

 

Cardio-Metabolic Benefits of Plant-Based Diets

Cardio-metabolic disease, namely ischemic heart disease, stroke, obesity, and type 2 diabetes, represent substantial health and economic burdens. Almost one half of cardio-metabolic deaths in the U.S. might be prevented through proper nutrition. Plant-base

www.ncbi.nlm.nih.gov


감태 추출물의 부작용

 

감태 추출물은 천연 식물성 원료로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지만, 과용은 금물입니다.

일일 섭취량인 500mg을 넘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갑상선 질환, 임산부, 수유부, 영유아,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섭취 전에 의사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감태 추출물의 부작용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 감태 추출물은 갑상선 관련 질환을 진단받고 치료 중이신 경우 사용을 자제해야 합니다.

감태는 바다에서 나오는 해조류이기 때문에 소금기, 즉 요오드가 상당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잘못 드시면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기 때문에 섭취하시기 전 갑상선 질환 있는 분들은 조심하시고, 임산부, 수유부, 영유아,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조금 주의해서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 감태 추출물은 위장관 장애를 일으킬 수 있으며, 울렁거림이나 경미한 복통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감태 추출물은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운동을 촉진하고, 변비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과다하게 섭취하면 오히려 변비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감태 추출물은 카페인 음료와의 병용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페인 음료는 수면의 질을 저해하고, 혈압과 심박수를 증가시키는 등 감태 추출물의 효능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감태 추출물 먹는 방법

 

감태 추출물은 감태라는 해조류에서 추출한 천연 식물성 성분으로, 항산화, 항염, 혈당 조절, 콜레스테롤 조절, 수면 개선 등의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감태 추출물은 다양한 형태로 제공되는데, 가장 흔한 것은 분말 (파우더) 형태입니다.

감태 추출물 분말을 먹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감태 추출물 분말은 하루 섭취 권장량은 500mg입니다. 그 이상 섭취하면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 감태 추출물 분말은 물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은 감태 추출물의 흡수를 돕고, 체내에서 적절한 수분량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 감태 추출물 분말은 식사와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는 감태 추출물의 소화를 촉진하고, 체내에서 필요한 영양소를 공급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 감태 추출물 분말은 잠자기 전 30~1시간 전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시간대에 섭취하면 수면의 질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 감태 추출물 분말은 다른 음식이나 음료와 함께 섭취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과일이나 채소로 스무디를 만들 때 함께 넣거나, 우유에 타서 마시거나, 샐러드에 뿌리거나, 요거트에 섞거나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 카페인 음료와의 병용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페인 음료는 수면의 질을 저해하고, 혈압과 심박수를 증가시키는 등 감태 추출물의 효능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https://skid1678.tistory.com/480

 

테아닌 효능 부작용

테아닌은 녹차에 함유된 아미노산으로, 신경계 안정제 역할을 합니다. 테아닌은 뇌의 신경전달 물질인 GABA의 생성을 증가시켜 불안과 스트레스를 줄이고, 집중력과 기억력을 향상시킵니다. 또

skid1678.tistory.com

https://skid1678.tistory.com/238

 

가바(GABA) 효능 부작용 발아식품

가바는 감마 아미노뷰티르산의 약자로, 중추신경계에서 가장 많이 발견되는 신경전달물질입니다. 가바는 신경세포의 흥분을 억제하고, 신경세포 간의 신호 전달을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가

skid1678.tistory.com

https://skid1678.tistory.com/34

 

글리신 효능 부작용

글리신은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신체에서 가장 풍부하게 발견되는 아미노산입니다. 글리신은 단백질의 구성 성분이며, 신경 전달 물질, 항산화제, 항염증제 역할을 합니다. 글리신의 효능 글리

skid1678.tistory.com

감태 추출물은 천연 식물성 원료로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지만, 과용은 금물입니다.

일일 섭취량인 500mg을 넘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갑상선 질환, 임산부, 수유부, 영유아,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섭취 전에 의사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감태 추출물로 건강한 수면과 건강한 몸을 만들어 보세요.

감태 제품 이미지2
감태 제품 이미지2

 

https://kr.iherb.com/pr/swanson-ecklonia-cava-extract-30-veggie-capsules/118032

 

Swanson, 감태 추출물, 베지 캡슐 30정

 

kr.iherb.com

 

http://browse.gmarket.co.kr/search?keyword=%ea%b0%90%ed%83%9c%ec%b6%94%ec%b6%9c%eb%ac%bc&jaehuid=200001102

 

G마켓 - 감태추출물 검색결과

G마켓 내 감태추출물 검색결과입니다.

browse.gmarket.co.kr

 

https://www.google.com/search?q=%EA%B0%90%ED%83%9C%EC%B6%94%EC%B6%9C%EB%AC%BC&sca_esv=563950002&sxsrf=AB5stBgXX2hAHCgxVj8DnjfvHggqbMRXBg%3A1694347466049&ei=yrD9ZP3OAtzL1e8PvZ6S-Ak&ved=0ahUKEwj929uWgKCBAxXcZfUHHT2PBJ8Q4dUDCBA&uact=5&oq=%EA%B0%90%ED%83%9C%EC%B6%94%EC%B6%9C%EB%AC%BC&gs_lp=Egxnd3Mtd2l6LXNlcnAiD-qwkO2DnOy2lOy2nOusvDIHECMYigUYJzIFEAAYgAQyBRAAGIAEMgUQABiABDIFEAAYgAQyBBAAGB4yBBAAGB4yBBAAGB4yBBAAGB4yBBAAGB5I3xNQAFjZEnADeACQAQKYAf0BoAHyDqoBBjAuMTEuMbgBA8gBAPgBAcICCBAAGIAEGLEDwgILEC4YgAQYsQMYgwHCAgsQABiABBixAxiDAcICBBAuGAPCAgUQLhiABOIDBBgAIEGIBgE&sclient=gws-wiz-serp&bshm=rimc/1

 

🔎 감태추출물: Google 검색

 

www.google.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