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충제

로얄젤리 로얄제리 성분 효능 부작용 먹는법

by ┠┬┬┨
728x90

로얄제리(royal jelly)는 꿀벌의 유충을 키우기 위해 일벌이 분비하는 영양물질입니다.

로얄제리는 여왕벌의 음식이기도 하며, 여왕벌은 로얄제리를 먹은 유충 중에서만 태어납니다.

로얄제리는 담황색의 점액질로, 특유의 산뜻하고 쓴 맛과 냄새를 가지고 있습니다.

로얄제리는 꿀벌의 인두선에서 분비되는데, 이 선은 꿀벌의 머리 부분에 있는 선체로, 꿀벌이 꽃에서 채취한 꿀과 꽃가루를 소화하면서 발생하는 효소와 호르몬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로얄제리는 이 선체에서 분비되어 유충에게 먹이로 제공되거나, 여왕벌을 기르기 위해 저장됩니다.

로얄제리는 일벌과 여왕벌의 차이를 만드는 중요한 요인입니다.

일벌은 알에서 부화된 후 3일 동안만 로얄제리를 먹고, 그 후에는 꿀과 꽃가루를 먹습니다.

여왕벌은 알에서 부화된 후 6일 동안 계속해서 로얄제리를 먹습니다.

이로 인해 여왕벌은 일벌보다 몸집이 크고, 수명이 길며, 120만 개의 알을 낳을 수 있습니다.
로열젤리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wikipedia.org)

 

로열젤리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여왕벌이 될 애벌레가 로열 젤리에 둘러싸여 있다. 로열 젤리(영어: royal jelly, 문화어: 왕벌젖) 또는 왕유(王乳)는 꿀벌 유충의 영양 섭취에 사용되는 여왕벌의

ko.wikipedia.org


로얄제리의 성분

 

로얄제리의 약리성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로얄제리는 다양한 영양성분과 생리활성물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로얄제리의 주요 성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 단백질:

로얄제리는 약 10~15%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이 중 약 80%가 자유 아미노산입니다. 자유 아미노산은 체내에서 합성할 수 없는 필수 아미노산을 포함하고 있으며, 에너지 대사와 조직 형성에 필요합니다.

로얄제리에 함유된 단백질 중 가장 특이한 것은 파로틴(parotein)이라는 단백질로, 이것은 17종의 아미노산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성장 유도 물질로 작용합니다.

- 파로틴(parotein):

파로틴은 뇌에서 분비되는 노화 방지 호르몬으로, 뇌 노화를 막고 혈관 신축성을 높이는 역할을 합니다.

파로틴은 일벌의 인두선에서 나오는 성분으로, 세포를 재생시키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성분입니다.

파로틴은 일반꿀에 비해 비타민, 미네랄, 효소 등의 영양성분이 훨씬 높습니다.

- 지방:

로얄제리는 약 5~10%의 지방을 함유하고 있으며, 이 중 약 90%가 지방산입니다.

지방산은 에너지원이 되고, 세포막 구성에 필요합니다.

로얄제리에 함유된 지방산 중 가장 특이한 것은 하이드록시데센산(10-HDA)라는 불포화 지방산으로, 이것은 인슐린과 유사한 작용을 하여 혈당 조절과 콜레스테롤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 탄수화물:

로얄제리는 약 10~15%의 탄수화물을 함유하고 있으며, 이 중 약 90%가 당분입니다.

당분은 에너지원이 되고, 신경 전달에 필요합니다.

로얄제리에 함유된 당분 중 가장 특이한 것은 로열렉틴(royalactin)이라는 단당으로, 이것은 줄기세포의 기능을 활성화시키고, 성장 호르몬의 역할을 합니다.

- 비타민:

로얄제리는 다양한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비타민은 체내에서 합성할 수 없는 필수 영양소로, 세포의 정상적인 기능과 대사에 필요합니다.

로얄제리에 함유된 비타민 중 가장 특이한 것은 비오틴(biotin)이라는 비타민 B군으로, 이것은 지방과 단백질의 대사에 관여하고, 피부와 머리카락의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 미네랄:

로얄제리는 다양한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미네랄은 체내에서 합성할 수 없는 필수 영양소로, 세포의 정상적인 기능과 대사에 필요합니다.

로얄제리에 함유된 미네랄 중 가장 특이한 것은 칼슘(calcium)과 인(phosphorus)으로, 이것은 뼈와 치아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합니다.

- 기타:

로얄제리는 위에서 언급한 성분 외에도 다른 생리활성물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세틸콜린(acetylcholine)은 신경전달물질로서 뇌 기능과 기억력에 도움이 되고, 가바(GABA)는 감마-아미노-부티르산의 약자로, 신경을 안정시키고 스트레스와 우울감을 줄여줍니다.

또한, 폴리페놀(polyphenol)은 식물성 항산화물질로, 혈관 건강과 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로얄제리1

 


로얄제리의 효능

 

로얄제리의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로얄제리는 다양한 영양성분과 생리활성물질을 함유하고 있어서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로얄제리의 주요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자양강장:

로얄제리는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비타민, 미네랄 등의 영양성분이 풍부하여 체력과 건강을 증진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파로틴과 로열렉틴 같은 성장 유도 물질은 성장기 어린이의 발육을 돕고, 노화를 예방합니다.

2. 면역력 강화:

로얄제리는 SOD(superoxide dismutase)와 폴리페놀 같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SOD
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폴리페놀은 염증 반응을 조절하고, 면역 세포의 활동을 증가시킵니다.

또한, 로얄제리는 비타민 B군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항체 생성과 항원 인식에 필요합니다.

로얄제리는 감기, 독감, 알레르기, 염증성 질환 등에 걸리기 쉬운 사람들에게 특히 좋습니다.

3. 눈 건강 개선:

로얄제리는 비타민 A와 카로틴이 풍부하여 눈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A와 카로틴은 망막의 기능을 유지하고, 백내장과 녹내장 등의 질환을 예방합니다.

4. 생식기 건강 개선:

로얄제리는 여성 호르몬을 조절하고, 자궁과 난소의 기능을 촉진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로얄제리는 월경 불순, 생리통, 불임, 폐경 등의 여성 질환을 개선하고, 임신과 수유에도 유익합니다.

또한, 로얄제리는 남성 호르몬을 증가시키고, 정력과 생식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로얄제리는 발기부전, 성기능 장애, 정자 수 감소 등의 남성 질환을 개선하고, 전립선 건강에도 유익합니다.

5. 뼈와 관절 건강 개선:

로얄제리는 칼슘과 인이 풍부하여 뼈와 치아의 형성과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로얄제리는 골다공증, 골절, 치아우식 등의 질환을 예방하고, 골밀도를 증가시킵니다.

또한, 로얄제리는 항염증 효과가 있어 관절염, 관절염증 등의 질환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6. 혈액순환 개선:

로얄제리는 혈압을 낮추고 혈관을 확장하는 데센산과 아세틸콜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로얄제리는 혈소판 응집을 억제하고 혈전 형성을 방지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7. 항산화 작용:

로얄제리는 SOD(superoxide dismutase)와 폴리페놀 같은 강력한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물질들은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의 손상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로얄제리의
항산화 작용은 노화 방지, 면역력 강화, 암 예방 등에 유익합니다.

8. 항암 작용:

로얄제리는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고 자멸을 유도하는 10-HDA 10-H2DA라는 물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물질들은 항균 및 항염증 작용도 가지고 있습니다.

로얄제리는 특히 유방암, 대장암, 전립선암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0. 항염 작용:

로얄제리는 염증 반응을 조절하는 성분들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10-HDA 10-H2DA는 사이토카인의 분비를 억제하고, 폴리페놀은 산화 스트레스를 감소시키고, 비타민 B군은 염증성 신경전달물질의 생성을 억제합니다.

로얄제리의
항염 작용은 관절염, 관절염증, 천식 등의 질환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11. 갱년기 증상 완화:

로얄제리는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구조를 가진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여성 호르몬의 불균형으로 인해 발생하는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로얄제리는 월경 불순, 생리통, 불임, 폐경 등의 여성 질환을 개선하고, 임신과 수유에도 유익합니다.

12. 피부 미용:

로얄제리는 비타민 A와 카로틴이 풍부하여 피부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A와 카로틴은 피부의 재생과 탄력을 증가시키고, 주름과 기미를 예방합니다.

또한, 로얄제리는 비오틴이라는 비타민 B군으로, 이것은 지방과 단백질의 대사에 관여하고, 피부와 머리카락의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13. 피로 회복:

로얄제리는 에너지 대사에 필요한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비타민, 미네랄 등의 영양성분이 풍부하여 체력과 건강을 증진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파로틴과 로열렉틴 같은 성장 유도 물질은 성장기 어린이의 발육을 돕고, 노화를 예방합니다.

또한, 로얄제리는 아세틸콜린이라는 신경전달물질로, 이것은 뇌 기능과 기억력에 도움이 되고, 피로와 스트레스를 줄여줍니다.

로얄제리2
로얄제리2설명

https://kr.iherb.com/pr/california-gold-nutrition-royal-jelly-500-mg-120-veggie-capsules/62298

 

California Gold Nutrition, 로열젤리, 농축 및 냉동 건조, 500mg, 베지 캡슐 120정

 

kr.iherb.com


로얄제리의 부작용

 

로얄제리의 부작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알레르기 반응:

로얄제리는
꿀벌에서 분비하는 천연 성분이지만, 일부 사람들은 로얄제리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을 보일 수 있습니다.

특히 꿀벌 제품에 대한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은 로얄제리를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로얄제리 복용 후 피부 발진, 가려움증, 호흡 곤란, 혈압 저하 등의 증상이 나타날 경우에는 즉시 복용을 중단하고 의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 위장 문제:

로얄제리는
식이섬유가 거의 없는 고칼로리 식품으로, 대량으로 섭취하면 소화계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소화 장애, 복부통, 설사, 가스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일시적이며, 복용량을 줄이거나 중단하면 호전될 수 있습니다.

  - 혈압 변화:

로얄제리에는
혈압을 낮추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혈압 강하제나 혈압을 조절하는 약을 복용하는 사람들은 의사와 상담한 후 복용해야 합니다.

로얄제리
는 혈압을 과도하게 낮추거나, 혈압의 변동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기타:

드물게 로얄제리 복용 후 피부발진, 두통, 구토, 미열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로얄제리의
부작용이 발생하면, 즉시 복용을 중단하고 의사나 약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로얄제리의 먹는 방법

 

로얄제리의 먹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로얄제리는 보통 캡슐이나 정제 형태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캡슐이나 정제는 물과 함께 복용하면 됩니다.

복용량은 제품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하루에 1~2개 정도를 공복에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로얄제리는 액상 형태로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액상은 숟가락으로 직접 먹거나, 우유나 주스와 섞어서 마시면 됩니다.

복용량은 제품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하루에 1~2스푼 정도를 공복에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로얄제리는 가루 형태로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가루는 그대로 먹거나, 우유나 주스와 섞어서 마시면 됩니다.

복용량은 제품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하루에 1~2g 정도를 공복에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로얄제리의 그 외 정보

 

로얄제리의 그 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로얄제리는 꿀벌에서 분비하는 천연 성분이지만, 모든 사람에게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개인의 체질과 건강 상태에 따라 효과가 다르게 나타날 수 있으므로, 기대 이상의 효능을 바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로얄제리는 공기에 접촉하면 효능이 저하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따라서, 로얄제리를 구입하거나 보관할 때는 밀봉된 용기에 넣고, 직사광선을 피하고,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 로얄제리는 꿀벌에서 분비하는 천연 성분이지만, 동물성 식품으로 분류됩니다.

따라서, 채식주의자나 비건은 로얄제리를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꼭꼭 씹었더니 젊어지네”..노화방지 호르몬 ‘파로틴’ - 파이낸셜뉴스 (fnnews.com)

 

“꼭꼭 씹었더니 젊어지네”..노화방지 호르몬 ‘파로틴’

치아를 자주 움직이는 ‘씹는 운동’을 하면 몸이 젊어진다. 그 비밀은 침샘에서 분비되는 ‘파로틴’에 있다. 일반적으로 침은 소화효소가 풍부해 영양분의 흡수를 돕고 살균작용이 있어 충치

www.fnnews.com

https://www.youtube.com/watch?v=ygaIYgDc-f8 

https://www.youtube.com/watch?v=wfoTS04PgFw 

https://www.youtube.com/watch?v=3W82HclrFrw 

https://beenhoney.com/product/%EC%B2%9C%EA%B8%B0%EB%88%84%EC%84%A4-%EB%B0%A9%EC%98%81-%EA%B5%AD%EC%82%B0-%EC%83%9D-%EB%A1%9C%EC%96%84%EC%A0%9C%EB%A6%AC-50g1%EB%B3%91%EB%AC%B4%ED%95%AD%EC%83%9D%EC%A0%9C-%ED%95%AD%EC%95%94-%EB%86%8D%EC%9E%A5%EC%A7%81%EC%86%A1/49/

 

천기누설 방영 국산 생 로얄제리 50g(1병)무항생제 항암 농장직송 - 벌이랑꿀이랑

상품결제정보 고액결제의 경우 안전을 위해 카드사에서 확인전화를 드릴 수도 있습니다. 확인과정에서 도난 카드의 사용이나 타인 명의의 주문등 정상적인 주문이 아니라고 판단될 경우 임의

beenhoney.com

http://www.chukkyung.co.kr/news/articleView.html?idxno=62065 

 

[축산 바로 알리기] 로얄젤리, 필수 영양소의 집합체 - 축산경제신문

[축산경제신문 이국열 기자] ‘왕에게 바치는 음식물’을 뜻하는 로얄젤리는 여왕벌이 섭취하는 음식이다.꿀과 화분을 생후 10일된 일벌들이 소화·흡수한 후 인두부(咽頭部)를 경유해 생산된다

www.chukkyung.co.kr

 

댓글